본문 바로가기

일상

미니핀 까미 일상(#미니핀,#반려견,#강아지 발톱,#강아지 목욕,#미니어쳐핀셔)

미니핀 까미 일상(#미니핀,#반려견,#강아지 발톱,#강아지 목욕,#미니어쳐핀셔)


미니핀은 체구가 작으면서도 용감하다고들 하잖아요

잇님들 미니핀도 그런가요?

우리집 강아지 까미는 겁이 너무 많거든요 ^^

주인에 대한 충성심은 있는거 같기도 하고

아닌것같기도 하고 ㅎ

#강아지 발톱 을 깎는것부터 #강아지 목욕 까지 그리고 #강아지 양치 등등
#미니핀을 기르기 시작하면서 #애견,#반려견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했던거 같아요

우선

● 강아지 발톱

보통 집 안에서만 강아지를 기르다보니 발톱이 금방 자라나는거 같아요
산책을 자주 해주거나 하면 알아서 발톱정리가 될텐데 ..;;

저는 애견샾에 가서만 발톱정리를 해주다가요

어렵게 도전을 했었습니다.

#강아지 발톱을 가만히 들여다 보면 투명한 발톱을 가진 강아지들은 빨갛게 구분이 되구요
검은 발톱을 가진 강아지들은 밑에서 봤을때 하얗게 살짝 구분이 가는곳이 있는데 거기까지 잘라주심됩니다.

팁을 말씀드리면
강아지 발톱깎이를 세우시거나 발톱을 눕혀서 깎으면 강아지들이 더 편해하는거 같아요

강아지들은 주인에 대한 복종심이 없으면
꼬리나 귀 특히 발톱을 못 만지게 하는데요

이때는 꽉 잡으시고 목소리를 위엄있게 하셔서 붙잡고 있으시면 곧 깨갱합니다 ㅎ

저희집 미니핀 까미는 이빨을 내비치면서 손을 물으려고 하는데요

딱밤한대주면 조용해지더라구요 ㅎ

보통 강아지 발톱을 자르거나 귀를 청소해줄때 주인이 처음하거나 익숙치 않아서 불안해하는 모습을 강아지가 대번 알아보는거 같아요
그러니깐 무엇보다 자신감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ㅎ

목욕은 자주 시키는 것 보다는 한번 시킬 때 완벽하게 시켜주는게 좋아요

비듬이 많은 미니핀은 충분히 따뜻한물로 적셔주신후에 가벼운 솔이나 목욕전용 빗으로 골고루 맛사지를 시켜주면서 목욕을 시킴 비듬이 별루 안생기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목욕에서 젤 중요한건
드라이라고 생각해요

목욕후에 꼭 물기를 완벽히 없애주셔야
강아지 냄새가 안나더라구요
물론 비듬도 안생기구요

#강아지 비듬,#미니핀 비듬 은 햇볕을 많이 받으면 수그러드는거 같아요
햇볕을 많이 받으면 털에 윤기가 좔좔 ㅎㅎ


강아지에 대한 생각을 너무 많이 했나봐요

알고 있는 지식이 떨어질까 두렵습니다. ㅎㅎ


미니핀은 사료에 대한 집착이 별루 없는거 같아요

특히나 주인이 없으면 밥을 아에 안먹는거 같은데

너무 걱정은 안하셔도 되요

집에서 있으니깐 에너지를 많이 안쓰니깐요

강아지 사료는 두번만 주면 된다니깐요

저는 자율배식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워낙 욕심이 없어서 눈앞에 맛잇는 음식이

있어도 별 반응이 없더라구요^^

문제는 휴지랑 양말을 너무 좋아한다는 ㅎㅎ

휴지만 보면 다 찢어버리면서

냠냠해버리거든요

강아지들은 산책을 좋아하잖아요
주인들이 귀찮아서 산책을 안시키기도 하는데요
#강아지 스트레스 에는 #산책이 젤루 좋다고 합니다.

코로 냄새를 맡으면서 돌아다니면 신경이 안정되고 편안한을 느낀다고 해요 ^^*

우리도 좋은 공기 맡으면서 여유롭게 산책하면 머리가 맑아지잖아요 ^^

이렇게 급 마무리를 지으면서 포스팅을 마쳐봅니다. ㅎ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볼만한 노제휴 무인증 웹하드 추천 베스트 10  (0) 2015.09.18
남자 남자 상남자  (0) 2015.09.05
측두엽에 생긴일  (0) 2015.09.05
행복한 삶을 선물하고 싶다  (0) 2015.09.05
나는 남자다  (0) 2015.09.02